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펼쳐지는 2024 구미독서문화축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독서 열기 고조

가을의 향기와 함께 찾아온 독서의 계절, 구미시가 준비한 특별한 문화 축제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책의 매력에 푹 빠져 지식의 향연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朗報! 2024 구미독서문화축제가 10월 5일부터 6일까지 구미시립중앙도서관과 형곡근린공원에서 열립니다. ‘지금 우리의 이야기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 어떤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함께 살펴볼까요?

1. 축제 개요 및 주요 프로그램

2. 유명 작가들과의 만남, 북토크

3. 독립출판의 매력, 북페어

4. 자연 속 독서의 즐거움, 독서캠핑

5.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

축제의 열기로 가득한 구미, 책의 향연이 시작됩니다!

가을바람이 살랑거리는 10월, 구미시가 특별한 문화 잔치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2024 구미독서문화축제’인데요. 이번 축제는 ‘지금 우리의 이야기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구미시립중앙도서관과 형곡근린공원에서 열립니다.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독서단체, 그리고 우리 이웃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 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합니다.

북토크, 스타 작가들과의 특별한 만남

축제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북토크 시간! 쟁쟁한 작가들이 구미를 찾아옵니다. 스릴러의 여왕 정유정 작가부터 상상력의 귀재 조예은 작가, 섬세한 감성의 천선란 작가, 사회를 날카롭게 들여다보는 김기태 작가, 서정과 현실을 넘나드는 이혁진 작가, 아픔을 글로 승화시키는 김화진 작가, 그리고 감정의 깊이를 탐구하는 최진영 작가까지! 마치 문학계의 올스타 라인업이 한자리에 모인 듯합니다.

작년 축제의 스타였던 요조와 임경선도 이번에는 대담자로 나선다고 하니, 더욱 깊이 있는 대화가 오갈 것 같아 기대됩니다. 사전에 받은 질문들을 바탕으로 진행될 이 시간, 작가들의 머릿속을 들여다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 같네요!

독립출판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북페어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는 독립출판사와 서점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서울부터 제주까지,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개성 넘치는 책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죠. 대형 서점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책들, 어쩌면 여러분의 인생 책을 이곳에서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자연 속에서 즐기는 독서, 독서캠핑

형곡근린공원에 마련된 독서캠핑 공간은 그야말로 책 읽기 좋은 날의 완성판입니다. 빈백, 해먹, 인디언 텐트 등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진 이곳에서 책 한 권을 펼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될 거예요. 어린이들을 위한 숲놀이터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오시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오감이 즐거운 체험과 전시의 향연

축제장 곳곳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만의 노트를 만들어보는 커스텀 노트 제작, 책을 예술로 승화시키는 북아트, 향기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향수 만들기 등 50여 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지역 소상공인들과 함께하는 마켓도 열리니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전시도 빼놓을 수 없죠. ‘시, 그림책이 되다 50선’이나 그림책 북아트 전시 등 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전시들이 여러분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줄 거예요. 거기에 지역 밴드의 버스킹 공연까지 더해져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예정입니다.

2024 구미독서문화축제는 책을 매개로 시민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입니다. 유명 작가들과의 북토크, 독립출판 북페어, 자연 속 독서캠핑, 다채로운 체험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이번 축제는 구미 시민들의 독서 열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가을의 정취와 함께 책의 향기에 취해보는 건 어떨까요? 10월 5일과 6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과 형곡근린공원으로 오세요. 여러분의 일상에 특별한 문화의 향기를 더해줄 2024 구미독서문화축제, 놓치지 마세요! 책과 함께하는 가을, 우리 모두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